임산부콜택시

마마콜 Q&A

  • 임산부콜택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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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부산시에 주민등록을 한 모든 임산부 - 임신등록일로부터 출산일까지, 출산 이후 1년 이용가능 『근로기준법』제65조 제항에 따른 임산부
  • 공통서류: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를 가린 신분증사본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국내 여권 중 하나) - 임신: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가린 임신확인서(산부인과 발행) - 출산 : 1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(필수), 가족관계증면서(주민등록등본에 자녀 미 등재시) ※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노출되는 신분증, 등본, 가족관계증명서 사본은 즉시 파기되며, 본인 확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요청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.
  • 택시요금기준 65% 금액 할인, 할인액 누계 월 4만원 한도 내에서 사용(2024. 3. 1.부)
    ※ 초과된 할인 금액에 대해서는 다음 달 차감됩니다.
  • 주행미터기 이용요금에 대하여 신용카드 결제(현금사용 불가)
  • 부산시내 및 인근지역(김해, 양산) - 부산시 경계를 벗어날 경우 시외할증 적용
  •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(마마콜)설치 후 이용자 등록 및 사용전용 앱을 통하여 필요 서류 전송
    • -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(주말·공휴일 제외) 승인 문자 발송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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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※ 마마콜 앱 다운로드 및 이용자 등록신청은 2020.03.01.부터 가능
    ※ 2G망 사용(011, 017, 018, 019) 번호 이용자는 이용신청이 제한 됩니다.
    ※ 지원기종/권장사양 안내(안드로이드: Glalxy8·Android7.0 이상, iOS: iPhone8·iOS9.0이상)
    - 상기 모바일 기종 및 버전 이하인 경우, 앱 설치는 가능할 수도 있으나, 정상적인 작동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휴대폰에 위치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 되어 있다면 휴대폰 화면에 ‘위치’를 켰다 끄기를 2~3회 반복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※ 아이폰: ‘설정-마마콜 앱 클릭-위치-앱 사용한 동안’을 체크해 주세요
  • 기기를 변경하거나 앱 삭제 후 재설치시 기기고유번호 불일치로 사용이 불가합니다. 관리에게 앱 사용 허용을 요청하여야 하므로 051-850-4646으로 전화 주시면 즉시 조치해 드립니다. - 상담시간: 평일 월~금(09:00~18:00), 점심시간 12:00~13:00 제외
  • 첨부서류 용량 초과로 업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휴대폰 내 저장 사진을 캡처하여 첨부해 주세요
    • 가. 발급일 1개월 이내의 등본 미첨부시: 부산 거주 확인을 위해 발급일 1개월 이내의 등본 첨부
    • 나. 주민번호를 모두 가린 경우: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해 주민번호 앞 6자리는 보이도록 첨부
    • 다. 서류 확인 불가능: 화질이 좋지 않아 정보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캡처한 사진 업로드
    • 라. 이용대상이 아닐 경우: 출산일로부터 1년 경과, 등본 거주지가 부산이 아닐 경우, 자녀 미등재,
    • 마. 임신확인서(또는 임신·출산 진료비 지급신청서)가 아닌 산모수첩, 아기사진 또는 초음파사진 첨부 등